카테고리 없음

AFK: 새로운 여정, 무소과금 유저를 위한 '꿈의 세계' 공략 가이드

찍먹교수 2024. 8. 24. 00: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찍먹연구소입니다.

오늘은 무소과금 유저들을 위한 '꿈의 세계' 공략 가이드입니다.

'꿈의 세계'에서 0티어로 평가받는 영웅들은 크게 악마/반신 타입 그리고 '테히미야', '메린', '콜린' 등 다소 생소한 영웅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위 영웅들은 최소 신화+까지는 육성해야 고점이 나오기 때문에 무소과금 입장에서는 그저 그림에 떡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소과금 유저의 입장에서 '꿈의 세계' 외 컨텐츠에서 사용하기 좋으면서 실제로도 많이들 육성하시는 국민영웅들을 중심으로 하는 '꿈의 세계' 공략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왼쪽부터 '스카이클롭', '늪의 제왕', '네크로 드래곤', '변형된 예티'(정말...개성 넘친다.)

 '꿈의 세계' 무소과금 공략 기초! 1탱커+2딜러+2서포터 덱 구성하기

'꿈의 세계'는 '스카이클롭', '늪의 제왕', '네크로 드래곤', '변형된 예티' 4개의 보스가 일단위로 로테이션되는 컨텐츠입니다.

보스의 생김새처럼 각각 파훼법이 다르긴 하지만, 이번 공략의 핵심은 1탱커+2딜러+2서폿을 주력으로 가져가면서 아티펙트는 '철벽술', '성운술', '소생술' 중 하나를 선택하는 덱 구성의 난이도가 낮은 공략입니다

.

먼저 탱커는 '토란'을 최우선으로 사용하시되 없다면 '브루투스', '안탄드라' 중에서 등급 높은 것 1종을 선택하고,

딜러는 무료로 지원해 주는 '세시아'와 '프라벨'  '메이', '에디' 중 등급이 높은 것으로 2종 구성합니다.

마지막으로 서포터는 '카이'와 '스모키'를 고정하면 좋은데 없으시다면, '로완' 또는 '다미안'으로 대체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음은 아티펙트의 설명에 앞서서 '에디'에 대한 내용을 짚고 넘어 가겠습니다!

'에디'는 신화+ 전까지는 성능이 별로이기 때문에 무소과금 기준에는 안좋은 영웅으로 평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무소과금 분들은 영웅 보유풀과 등급 현황이 각자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등급이 높다면 사용하시는게 좋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신화+의 일정 HP도달 시의 즉사 스킬은 없지만 지속 짤짤이 딜링이 등급과 관련 없이 생각보다 좋기 때문입니다. 여담으로 '에디'의 신화+ 정도는 꾸준히 플레이를 유지하시다 보면 '꿈의 상점'의 '에디의 영혼의 인장'을 통해서 무과금 유저분들도 달성할 수 있는 영역이니 포기하지 말고 투자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티펙트는 타임어택 동안에 영웅들이 버티질 못한다면, '소생술'을 선택하고, 영웅들이 모두 살아 있는데 딜이 부족하다면 '철벽술' 또는 '성운술'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철벽술'과 '성운술'이 좋은 이유는 고유 효과도 효과이지만, '급속' 스탯 덕분인인데요. '급속'은 1점 마다 스킬과 공격의 빈도가 1% 증가하고 동작 속도가 1% 증가하는 스탯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체 생존력이 버텨줄 때는 '성운술'의 성적이 가장 좋아서 '성운술'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성운술'은 게임을 약 일주일은 하시면서 스토리를 진행해야 해금되는 아티펙트이기 때문에 그전까지는 '철벽술'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약간의 디테일을 더한 '꿈의 세계' 보스별 공략

'스카이클롭'은 광역 레이저 공격과 4개의 쫄 몬스터를 소환하여 일시적으로 파티딜을 분산시키는 보스입니다.

여기서 레이저 공격은 사실상 회피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미지 감면'과 '보호막' 스킬을 보유한 영웅들이 효과적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영웅들 중에서는 '카이'를 기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풀 에네르기! 신화+를 달성하면 말도 안되는 실드량이 추가된다.

 

'늪의 제왕'은 단일 즉사 공격과 광역 물폭탄 공격을 보유한 까다로운 보스입니다.

물폭탄은 '스카이클롭'의 레이저 공격 보다 범위가 좁기 때문에 영웅들을 분산시켜 놓으면 약간이라도 피해량를 낮출 수 있습니다.게다가 물폭탄도 위협적인데 즉사 공격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초중반에 정말 까다로운 보스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영웅들 중에서는 '토란'의 부활 스킬이나 '브루투스'의 무적 스킬이 효과적입니다.

다만, '브루투스'의 경우 태생이 전사 타입이다 보니 '높의 제왕'의 즉사 공격이 나오기도 전에 무적 스킬이 발동되는 케이스가 많아 '토란'이 없을 때 기도메타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선택지가 없다..!)

꿈의 세계 한정으로 토란이 0티어 탱커로 불리게 된 이유가 아닐까 하는 스킬

 

'네크로 드래곤'은 영웅들이 모여있는 곳에 디버프 장판을 던져 지속 피해를 가하는 보스입니다.

장판의 범위는 비교적 좁지만 고정된 위치에서 딜링하는 영웅들은 정말 불리하죠.

생소한 영웅들로 언급했었던...'테히미야', '메린', '콜린'이 효과적인 보스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무소과금 영웅들 중에서는 순간 무적을 보유한 '메이'가 가장 효과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무빙딜처럼 보이지만! '스톰 댄스'는 그냥 연출이 화려한 순간 무적 스킬이다....!

 

마지막으로 '변형된 예티'는 영웅 중 한명을 눈사람으로 만드는 귀찮은 공격과 침묵 스킬을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강력한 누킹 공격은 없지만, 눈사람으로 변형된 영웅을 빠르게 구해내지 못하면 무한 짤짤이 공격을 시전하기 때문에 이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파훼법의 핵심은 다른 보스들의 공략과 달리 1탱커, 3딜러, 1서포터로 덱을 구성해 눈사람을 빠르게 해체하는 것 입니다. 참고로, '에디'는 눈사람을 무시하는...다소 멍청한 AI를 보유했기 때문에 영웅간의 등급 차이가 크지 않다면 다른 딜러를 선택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스모키'도 침묵 스킬에 의해 성능이 반의 반토막이 되므로 1서포터 자리에는 '카이'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으악! 놀지 말고 빨리 구해줘 친구들!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실제 경험을 기반한 공략글이기 때문에 부족함이 많습니다.

다엠에는 더 좋은 정보, 좋은 퀄리티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